자전거이용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Abstract

산업사회의 발달로 자동차는 급증하게 되었고, 자동차의 급증은 여러 환경 문제를 유발시키고 있다. 이러한 환경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선진국에서는 녹색교통(Green Mode) 수단인 자전거를 활성화시키기 위해서 많은 정책들을 실행하였다. 우리나라에서도 이러한 세계적인 추세에 맞춰 1995년 1월 “자전거이용 활성화에 관한 법률”을 제정하여 자전거이용을 활성화하려는 노력을 하고 있다. 자전거이용 활성화는 세계적 추세이고, 시대적 요구사항임에도 불구하고, 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