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와 지역사회 연계 강화를 위한 모형 정립에 관한 연구:

Abstract

IMF 사태 이후 급속하게 벌어지고 있는 경제적 양극화 현상은 사회 전반에 걸쳐 심각한 문제를 가져왔다. 가정이 붕괴되고 공교육의 위기라는 말이 공공연하게 쓰여질 정도로 학교의 위상이 흔들리는 지금 지역사회가 새로운 교육파트너로 부상한 것은 어쩌면 당연한 일이라고 할 수 있다. 교육인적자원부를 중심으로 시도되고 있는 교육복지투자우선지역 지원 사업은 지역교육공동체 구축을 통하여 저소득층 학생의 삶의 질을 제고하는 데 목적을 두고 있으며 이를 위하여 학교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