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재조사의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Abstract

사회의 복잡성 다양성 등으로 인해 화재도 다양하게 진행되어 왔다. 즉 건축물, 구조물과 각종 신소재사용에 따라 화재발생원인을 명쾌하게 규명하기란 쉽지 않다. 이에 정확한 화재조사와 법적인 분쟁에 휘말리지 않도록 하기 위해 화재조사를 다음과 같이 합리적으로 개선한다. 첫째, 화재조사 특별전담팀을 구성한다. 화재조사 분야는 소방관련 분야 전반에 관한 해박한 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가 요구되는 중요한 업무분야이다. 따라서 대형화재 등 이슈가 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