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학운영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관한 연구:

Abstract

우리나라 사학은 양적인 측면이나 질적인 측면에서 학교교육에 미치는 영향이 매우 크지 않을 수 없다. 상급학교로 올라 갈수록 학교수나 학생수, 교원 수 등 이 더욱 많은데 이것은 바로 우리나라 사학이 국가발전에 대한 기여도가 크다는 것을 말해준다. 그러나 그동안 우리나라 중등사학은 중학교 의무교육 확대 실시, 고등학교 평 준화 정책 등으로 사학의 공공성이 크게 강조되면서 사학으로서의 특수성과 창 의성을 살린 나름대로의 역할에 충실할 수 없었던 것이 사실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