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교육의 내외적요인이 교사의 행태에 미치는 영향:

Title
통합교육의 내외적요인이 교사의 행태에 미치는 영향:
Authors
이은정
Issue Date
2007
Publisher
인하대학교
Abstract
본 연구는 통합교육에 대한 어린이집 교사의 인식과 태도에 대해 알아보기 위한 연구로서, 통합교육에 대해 제도적 요인, 지역사회 관련 요인, 조직특성 요인이 교사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봄으로써 통합교육에 대한 활성화를 위한 기초자료를 제공하고자 한다. 조사대상자는 인천광역시 남동구 지역의 소재한 어린이집 교사 97명을 대상으로 하였다. 조사는 구조화된 설문지를 통하여 실시하였으며, 자료수집 기간은 2007년 5월 18일부터 5월 31일 14일간 하였
Description
제 1 장 서론 = 1 제1절 연구의 목적 = 1 제2절 연구방법 및 범위 = 4 제2장 이론적 배경 = 5 제1절 통합교육의 개념 = 5 제2절 통합교육의 효과 = 7 1. 장애유아에게 주는 효과 = 8 2. 비장애유아에게 주는 효과 = 9 3. 사회에 미치는 효과 = 10 제3절 통합교육의 미치는 요인 = 11 1. 제도적 요인 = 11 2. 지역사회 요인 = 13 3. 조직특성 요인 = 14 제4절 통합교육에 대한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16596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Social Science (사회과학대학) > Graduate School of Policy Science (정책대학원) > Theses(정책대학원 석박사 학위논문)
Files in This Item:
16899.pdfDownloa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