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복지 이용시설 종사자의 직무만족도에 관한 연구 :

Abstract

노인복지 이용시설 종사자의 직무만족은 서비스를 이용하는 노인들에게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게 된다. 서비스를 전달하는 조직에서의 인력의 질은 사업의 성패와 밀접한 관련을 가지게 된다. 따라서 본 연구의 목적은 노인복지 이용시설 종사자의 직무만족도가 어느 정도인지 파악하고, 개인적 요인과 조직특성 및 시설만족이 직무만족도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분석해서 노인복지 이용시설의 효과적인 인력 관리 방안을 마련하는데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직무만족도 향상을 위한 효

Description

제1장 서론 = 1 제1절 연구의 목적 = 1 제2절 연구의 방법 및 범위 = 3 제2장 이론적 배경 = 4 제1절 직무만족도의 개념 및 관련 이론 = 4 1. 직무만족도의 개념 = 4 2. 직무만족도 관련 이론 = 5 3. 직무만족의 중요성 = 7 제2절 직무만족도 결정 요인 = 9 1. 직무만족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9 2. 조직특성 = 12 제3절 선행연구 고찰 = 13 제3장 노인복지 이용시설 및 종사자의 현황 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