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분해성 고분자 중합용 Ca 촉매 개발 및 올레핀 중합용 포스트 메탈로센 촉매 개발

Abstract

다양한 형태의 β-ketoimine과 β-diketimine ligand를 합성하여 Ca complex 합성에 적용하였다. 그 중 가장 높은 안정성과 분석 결과를 보인 Ca complex를 이용하여 conventional heating method로 Lactide의 개환중합반응에 이용한 결과를 바탕으로 microwave를 이용한 개환중합반응 결과를 비교하였다. 또한 Lactic acid의 직접 탈수중합반응에 적용하여 Ca complex의 활성을 확인하고

Description

PART Ⅰ. Ca 촉매를 이용한 생분해성 고분자 중합 1 국문 요약 2 Abstact 3 Ⅰ. 연구 배경 4 1. 생분해성 고분자 4 2. Microwave Technology 16 Ⅱ. 연구 결과 18 1. Synthesis of Ca complex 18 (1) Synthesis of Ligand 18 (2) Synthesis of Ca complex 19 2. Synthesis of PLA fr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