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LIM 법을 이용한 염료감응 태양전지의 개방전압 및 광전류의 측정

Keywords slim법을이용한염료감응태양전지의개방전압및광전류의측정

Abstract

염료감응 태양전지(DSSCs) 내의 전자의 확산 및 재결합 속도를 측정하는 데에 Stepped light-induced transient measurements (SLIM) 을 이용한 개방 전압 및 광전류 측정법을 사용하였다. 이 방법에서는, 태양전지에 지속적인 빛을 가하다가 순간적으로 빛의 세기를 감소시켜 이에 따른 전지의 전류 및 전압 변화를 시간에 따라 측정한다. 시간에 따른 광전류와 전압 변화는 전지 중의 전자와 홀의 감쇄(decay)를 나타내

Description

Ⅰ. 서론 (Introduction) 1 Ⅱ. 본론 7 Ⅱ-1. 실험 분석 장비(Experiment) 7 Ⅱ-2. 실험 방법 11 Ⅲ. 결과 및 토의 (Results and Discussion) 14 Ⅲ-1. 분산성이 우수한 TiO2 나노입자의 특성 14 Ⅲ-2. 완충층의 효과 16 Ⅳ. 결론 (Conclusion) 22 Ⅴ. 참고문헌 (References)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