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roxan계 화합물의 합성연구

Keywords furoxan계화합물의합성연구

Abstract

최근 들어 군 무기체계의 현대화와 필요성에 따라 탄두와 탄약의 고성능화 의 개발이 요구되었고, 뿐만 아니라 저장 및 운반도중의 충격 등 사소한 개시에 의해 야기되는 불필요한 폭발을 방지할 수 있는 둔감화약의 개발이 필요하다. 때문에 둔감성 고에너지 물질로 최근에 알려진 3,4-bis(3-nitrofurazan-4-yl)furoxan (BNFF)의 특성 및 합성 연구를 진행하였다. Furazan 기와 furoxan 기를 가진 BNFF는 폭발속도와 폭발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