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메틸이미다졸 유도체의 질산화반응에 관한 연구

Abstract

근래에 사소한 충격에 의한 불필요한 폭발을 방지하기 위해 고성능 둔감물질이 개발되었다. 고성능화와 둔감도는 무기 체계에서 항상 관심의 대상이다. Dinitromethylene 작용기를 가지고 있는 고에너지 물질인 FOX-7은 RDX와 유사한 성능을 보이지만 더욱 둔감하다. 따라서 강력한 화합물로 사용될 수 있다고 생각된 dinitromethylene을 함유하는 imidazole 화합물의 합성을 시도하였다. 2-(1-Methyl-5-nitro-1H-im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