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w-Z particle EPMA 단일입자정량분석법을 이용한 인천 도시 대기 입자의 특성 분석=

Keywords chemical analysis

Abstract

Low-Z particle electron probe X-ray microanalysis(이하 low-Z particle EPMZ) 단일입자 정량분석법을 이용하여 2006년 3월 7일부터 15일까지 채취한 인천 도시 대기 입자의 물리적 및 화학적 특성을 명확하게 파악하고자 하였다. 채취된 개개 입자는 화학종과 형태에 따라 분류하였다. 인천은 서해안에 위치한 항구도시이며 인구밀도가 높고 많은 공업단지가 있는 대도시이다. 해안에 위치하고 있어 해염입자의 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