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루코오즈 첨가 합성된 SBA-16과 촉매반응에 응용 =

Abstract

메조포러스 실리카는 육방정계, 입방정계 등 다양한 형태의 세공 연결구조를 가지고 있고, 2~50nm의 크고, 규칙적인 세공을 가지고 있어 크기가 큰 반응 물들의 유기화학반응에 유용하다. 하지만 세공벽이 무정형 구조를 가지고 있어 수열 안정성이 떨어지는 단점이 있다. 따라서 본 연구에서는 입방정계의 세공구조를 가지고 있는 SBA-16의 열역학적 안정성을 높이는 연구를 하였고, lauric acid의 에스테르화반응에 응용하였다. 제 1장에서는 간략하게 나노

Description

Chapter I. Introduction = 1 1.1. Challenges in Mesoporous silica = 1 1.2. Organic functionalized mesoporous molecular sieves = 4 1.3. References = 5 Chapter II. The effect of D-glucose as a hydrophilic agent on pores and walls in the synthesis of SBA-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