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w-Z particle EPMA 단일입자분석법을 이용한 지하철 승강장 및 지하역사 대기의 특성 분석/

Keywords single particle analysis, indoor aerosols

Abstract

많은 사람들이 하루 중 대부분의 시간을 실내에서 보내게 됨에 따라 실내 환경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그 중 지하 공간은 지하철 역사와 상가, 식당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으며, 지하철이 대표적인 교통수단으로 이용됨에 따라 지하철 역사 주변 공간을 활용하여 상가들이 밀집된 지하상가가 형성된 곳이 많다. 이러한 실내 공간의 공기는 한정된 공간에 있으므로 실외에 비해 공기의 순환이 덜 일어날 것으로 예상되며, 한정된 공간 안에서 공기가 정체 될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