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미백제로서의 귀전우의 특성 규명

Abstract

피부색은 melanocyte내의 melanin의 합성에 의해 결정되며, UV등의 자극에 의해 유발된다. 이런 melanin의 특성으로는 햇빛에 의한 피부 손상 보호, 피부색을 결정하는 역할을 한다. 피부색은 melanin이라는 피부 결정 색소에 의해 결정이 되며, melanin의 양과 타입에 따라 결정되어진다. melanin의 기능은 UV빛에 의한 피부손상을 보호한다. 이 melanin은 melanocyte 내의 melanosome이라는 특별화한 기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