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절초와 딱지꽃의 항염증 효과:

Abstract

이 연구는 구절초(Chrysanthemum zawadskii var. latilobum)와 딱지꽃(Potentilla chinensis)추출물의 항 염증효과를 알아보고자 하는 것이 목표이다. 염증은 상처를 줄 수 있는 자극에 대한 생체의 방어 반응으로 다양한 세포와 cytokine들이 관여하는 일련의 과정이다. 체내 과도한 염증반응을 유도하는 물질인 nitric oxide (NO) 및 prostaglandin E₂ (PGE₂)등의 염증인자는 유도형 N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