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raustochytrium aureum의 성장특성과 지방산 합성에 대한 배지 최적화=

Abstract

생명체의 에너지 저장원으로 중요한 성분인 지방산 중 탄소 수와 이중결합이 많아 living cell의 여러 physiology에 주요한 역할을 한다고 알려져 있는 다중불포화지방산은 그 역할의 중요성으로 인해 다방면으로 관련된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 Thraustochytrium aureum은 다량의 다중불포화지방산을 생산하는 것으로 알려진 해양 미생물이다. 본 실험에서는 이러한 미생물을 이용한 연구에 있어서 근본적인 접근인 배지 조건을 변화시켰을 때 변

Description

Ⅰ. 서론 = 1 1. 다중 불포화지방산의 정의와 기능 = 1 2. PUFAs의 생합성 경로 = 2 3. 지질의 종류와 합성 = 3 4. Thraustochytrium aureum의 특성 = 4 Ⅱ. 연구 배경 및 목적 = 6 Ⅲ. 실험 재료 및 방법 = 7 1. 실험 재료 = 7 1. 1. 사용 균주 = 7 1. 2. 배지 및 배양조건 = 7 1. 2. 1. 전배양 = 7 1. 2. 2. 본배양 = 8 2. 실험 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