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TF-E-box 결합저해제의 신규 미백제로서의 특성=

Abstract

피부색은 melanin의 양에 의해 결정되며, tyrosinase는 melanin 합성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효소라고 할수있다. MITF(Microphthalmia-associated transcription factor)는 basic helix-loof-helix-zip domain을 지니고 있으며, tyrosinase와 관련 효소(TRPs)의 전사를 담당하는 주요한 이다. 고속검색방법으로 미백물질을 검색하기 위해 재조합 MITF 단백질을 이용한 단백질

Description

1. INTRODUCTION = 1 1.1. PKA pathway = 1 1.2. 기존 screening 방법과 신규 target의 필요성 = 3 1.3. 신규 타겟 : MITF - E-box binding site = 5 1.4. Screening system = 6 2. OBJECTIVES = 8 3. MATERIALS AND METHODS = 9 3. 1. 동물세포 실험 (in vivo) = 9 3.1.1. 세포 및 시약 = 9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