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지안 로지스틱 회귀모형에서의 추론

Abstract

기존 frequentist 추론에 비해 베이지안 추론에서의 가설 검정 및 모형 선택 문제는 학자들 간 일치된 견해를 보이지 않고 아직도 논란이 되는 것들이 많다. 베이지안 추론에서 가설 검정 및 모형 선택의 기준으로 널리 쓰이는 Bayes factor는 이해하기 쉬우나 여러 경우에 구하기 어려운 단점이 존재한다. 또 다른 기준으로는 Spiegelhalter et al.(2002)가 제시한 DIC(Deviance Information Criter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