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모의 새로운 유전자 HUD1에 대한 기능연구=

Keywords hud1 Hydroxyurea replication

Abstract

HUD1 (YPL033C)은 Sccharomyces cerevisiae의 유전자중 대장균의 SOS induction assay를 통해 DNA대사나 염색체 안정성에 영향을 미치는 유전자를 찾는 과정에서 발견되었다. 본 연구에서는 tandem affinity purification 방법을 이용하여 Mcm helicase와 함께 정제되는 단백질을 조사하였고, 그 결과 Hud1 단백질을 동정하였다. HUD1이 삭제된 효모는 nucleotide 생합성을 방해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