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M을 이용한 CU/Cu(110)의 초기 흡착 상태 및 조건에 따른 섬 모양 변화 연구

Keywords stm을이용한cucu110의초기흡착상태및조건에따른섬모양변화연구

Abstract

본 연구는 Cu(110) 표면에 대한 간단한 소개와 Scannning Tunneling Microcsopy(STM)을 이용하여 Cu(110) 표면에 동일 금속인 Cu를 증착시켰을 때 일어나는 여러 가지 현상들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먼저 깨끗한 Cu(110) 표면에 대해 알아보고 이론적인 부분과 실험적인 부분이 얼마나 맞아떨어지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또한 깨끗한 Cu(110) 표면에 동일원소 Cu를 증착하였을 때의 변화에 대해서도 알아보고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