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중치를 갖는 식물-수분자 네트워크의 특징과 모형에 대한 연구=

Abstract

우리 주위에서 일어나는 자연현상을 자세히 살펴보면 그 내면에는 구성 개체들간에 서로 유기적인 관계가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생태계에서 종들 사이에 먹고 먹히는 유기적인 관계를 묘사해 주는 것으로 먹이그물망을 들 수 있다. 먹이그물망은 작은 개체 수를 가지지만, 자체가 가지는 복잡성 때문에 그 특징을 이해하기 위한 다양한 해석이 존재한다. 이전의 많은 연구들은 종들 사이의 연결이 가지는 특징에 대해서 분석한 것이 대부분 이었다. 하지만 실재 연결망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