짝수-짝수 핵의 자연반전성 다중극상태들의 최저 들뜸에너지에 대한 현상론적연구/

Abstract

본 연구는 Ha 등이 제안한 자연반전성 짝수 다중극상태들의 최저 들뜸에너지에 대한 경험공식을 확장하여 그 유효성을 검증하여 보았으며 이 경험공식을 홀수 다중극상태에 적용해 봄으로써 일부 핵들을 제외하고는 홀수 다중극 최저 들뜸에너지를 묘사하는 데도 유효함을 밝혔다. 또한 각각의 다중극에 경험공식을 적용해본 결과로부터 모든 다중극상태에 적용할 수 있는 스핀의존 경험공식을 이끌어 냈다. Ha등이 제안한 기존의 경험공식은 $E_x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