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G (Magnetocumulative Generator) 의 초기자속 극대화 및 인덕턴스 변화 모델링=

Abstract

MCG (Magnetocumulative Generator) 의 원리는 일련의 에너지 변화 과정이기 때문에 초기자속의 최적화는 출력에너지의 증대를 가져올 수 있다. 그리고 인덕턴스가 시스템의 에너지와 연관되어져 있기 때문에 시간에 따른 인덕턴스 변화 연구가 필수적이다. 이러한 이유들 때문에 첫째로 초기 자속을 증가시키기 위해 영구자석에 연철을 부착하였다. 이를 통해 자속의 대칭성을 깨뜨려서 코일 안쪽에 모이는 초기 자속이 증가되었고 시뮬레이션 결과 연철

Description

I. 서론 = 1 II. 본론 = 2 1. MCG 내부 자기장에 관한 해석 = 2 1.1 자기장 압축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 = 2 가. 자기장 확산 = 2 나. 라이너 압축률 = 3 다. 전도율 변화 = 5 1.2 FEMLAB을 이용한 자속밀도 분포 해석 = 5 가. 일반적인 영구자석에 의한 자속밀도 분포 = 6 나. 동일 모양의 연철을 단 영구자석에 의한 자속밀도 분포 = 11 다. 곡면 모양의 연철을 단 영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