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적/자기적 코어/쉘 나노 산화물 입자의 합성과 물리적 특성=

Abstract

초음파 여기 페라이트 플레이팅법을 이용하여 강유전 성질을 가지는 코어에 자성을 가지는 물질을 플레이팅시켜 전기적/자기적 코에/쉘 나노 입자를 합성하였다. Core에 해당하는 물질의 종류, 코팅된 자성 물질의 두께에 따른 전기적, 자기적 성질들을 측정하였다. Core에 해당하는 물질로는 BaTiO₃, SrTiO₃, CaTiO₃를 사용하였고, 반응 시간이 1시간에서 5시간까지 증가함에 따라 코팅되는 페라이트의 두께도 일정하게 증가하였다. γ-Fe₂O₃, 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