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 주입을 이용한 1.5 ㎛ 표면 방출 레이저의 편광 특성 연구=

Abstract

본 논문에서는 외부 레이저 광의 주입에 의한 단일 모드로 작동되는 1.5 μm 파장대의 수직 공진 표면 방출 레이저(Vertical Cavity Surface Emitting Laser, VCSEL)의 편광 스위칭 특성을 연구한 결과를 소개한다. VCSEL이 임계 전류보다 조금 높게 구동될 때, VCSEL의 고유 편광 방향에 대해 수직한 편광 방향으로 파장 가변 레이저 광을 주입함으로써 VCSEL의 편광 상태를 외부 주입 레이저 편광 방향으로 스위칭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