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계 고등학생의 영어 학습스타일과 영어 학습전략의 상관관계 연구

Abstract

본 연구의 목적은 전문계 학생들의 영어학습 스타일과 학습 전략 간에 상관관계를 알아보는 것이다. 이를 위하여 본 연구는 다음과 같은 네 가지 연구문제를 선정하였다. 첫째, 전문계 학생들의 학습스타일은 어떠한 분포와 특징을 보이며 성별에 따른 차이가 있는가? 둘째, 전문계 학생들은 어떠한 학습전략을 사용하고 있으며 성별에 따라 어떠한 차이를 보이는가? 셋째, 전문계 학생들의 학습스타일과 영어 학습 전략사용 간에 상 관관계는 어떠한가? 넷째, 전문계 학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