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고등학생의 영어 학업 성취도와 학습 동기 및 책략 사용과의 관계=

Title
한국 고등학생의 영어 학업 성취도와 학습 동기 및 책략 사용과의 관계=
Authors
이지현
Keywords
동기
Issue Date
2008
Publisher
인하대학교
Abstract
세계화 시대의 중심에 살고 있는 우리는 영어가 의사소통의 중요한 도구임을 결코 부정할 수 없다. 그러나 영어가 중요한 교과목이라는 인식은 있으나, 우리나라에서 영어 교육에 투입되는 시간과 노력을 감안할 때 결과적으로 나타나는 교육적 효과는 크게 미흡한 것이 사실이다. 그런데 적성과 같은 인지적인 측면은 후천적 노력에 의해 바뀌기가 쉽지 않은 반면, 동기와 책략 사용은 후천적 요인에 의해 바뀔 수 있다는 점이 알려지면서 학습자들의 동기 및 책략과 학업
Description
Ⅰ. 서론 = 1 1.1. 연구의 목적과 필요성 = 1 1.2. 연구의 내용 = 2 1.3. 연구의 제한점 = 3 Ⅱ. 이론적 배경 = 5 2.1. 동기의 개념 및 접근 방법 = 5 2.1.1. 행동주의적 접근 = 6 2.1.2. 인지주의적 접근 = 6 2.1.3. 구성주의적 접근 = 7 2.2. 동기의 유형 = 8 2.2.1. 도구적 동기와 통합적 동기 = 8 2.2.2. 내적 동기와 외적 동기 = 9 2.2.3. 1차적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14496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Humanities (문과대학) > English Language and Literature (영어영문학) > Theses(영어영문학 석박사 학위논문)
Files in This Item:
14784.pdfDownloa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