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정중심 웹 기반 포트폴리오 평가가 영작문 능력과 태도에 미치는 영향-중학교 3학년 학습자를 중심으로-=

Title
과정중심 웹 기반 포트폴리오 평가가 영작문 능력과 태도에 미치는 영향-중학교 3학년 학습자를 중심으로-=
Authors
임혜정
Keywords
웹기반 교육, 과정 중심적 영어 쓰기 교육, 포트폴리오 평가
Issue Date
2007
Publisher
인하대학교
Abstract
포트폴리오 평가는 학습의 결과, 과정 그리고 태도를 알려주어 학습을 책임지게 하지만, 장소와 시간에 있어서 많은 한계점을 가지고 있으므로 과정중심 웹기반 포트폴리오 평가가 필요하다. 이에 한국의 중학교 학생들의 영작문 능력발달과 태도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해보려고 한다. 본 논문의 연구 목적을 수행하기 위해서 다음과 같은 연구 가설을 설정하였다: (1) 영작문 평가에 있어서 과정 중심적 웹 기반 포트폴리오를 활용한 평가와 결과 중심적 면대면 평가의 차이는
Description
Ⅰ. 서론 = 1 1.1 연구의 필요성 = 1 1.2 연구의 목적 = 4 Ⅱ. 이론적 배경 = 5 2.1 웹 기반 교육 = 5 2.1.1 웹 기반 교육의 개념과 특성 = 5 2.1.2 웹 기반 교육의 교육적 효과 = 6 2.1.2.1 웹 기반 교육의 장점 = 6 2.1.2.2 웹 기반 교육의 단점 = 7 2.2 영어교과의 평가방향 = 8 2.2.1 언어평가의 발전 과정 = 8 2.2.2 의사소통적 언어평가 = 9 2.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14494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Humanities (문과대학) > English Language and Literature (영어영문학) > Theses(영어영문학 석박사 학위논문)
Files in This Item:
14782.pdfDownloa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