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영어교육에 있어서 쓰기지도에 관한 연구:

Title
초등 영어교육에 있어서 쓰기지도에 관한 연구:
Authors
김유정
Keywords
초등 영어 쓰기지도
Issue Date
2007
Publisher
인하대학교
Abstract
초등학교에서 영어를 가르치고 있는 교사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하여 영어 쓰기지도의 실태를 파악하고 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 3학급을 대상으로 설문조사와 쓰기학습에 관한 문항을 제시하여 쓰기 학습의 실태를 알아보았다. 교사들의 설문조사 결과, 쓰기 영역의 자신감이 부족하며 영어 사용 능력이 충분하지 않은 것을 알 수 있었다. 또한 많은 교사들이 쓰기 지도를 하는 데에 충분한 시간을 갖지 못한다는 것도 알 수 있었다. 그러나 교사의 성취도를 분석한 결과를
Description
1. 서론 = 1 1.1. 연구의 필요성 = 1 2. 이론적 배경 = 6 2.1. 쓰기의 특성과 쓰기지도의 필요성 = 6 2.2. 제7차 초등영어과 쓰기지도 교육과정의 특징 = 9 2.3. 쓰기지도의 원리와 방법 = 12 2.4. 영어쓰기 지도에 관한 선행연구 = 15 3. 연구방법 = 19 3.1. 조사 방법 및 대상 = 19 3.2. 연구의 제한점 = 19 4. 연구 내용 = 21 4.1. 설문지 문항 내용 및 분석 = 21 4.1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14492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Humanities (문과대학) > English Language and Literature (영어영문학) > Theses(영어영문학 석박사 학위논문)
Files in This Item:
14780.pdfDownloa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