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잎, 연근 열수추출물과 타우린 보충이 고지방식이를 먹인 쥐의 항비만과 항산화 작용에 미치는 영향

Abstract

본 연구에서는 고지방식이를 먹인 쥐에게 연잎, 연근 열수추출물과 타우린 보충이 항비만 작용과 항산화작용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평가하고자 하였다. 실험동물은 Sprague-Dawley 계 숫쥐 48마리를 이용하였으며, 8마리씩 나누어 정상 식이군 (N), 고지방 식이군 (HF), 연잎 열수추출물 공급군 (HFL), 연잎 열수추출물과 타우린 혼합 공급군 (HFLT), 연근 열수추출물 공급군 (HFR), 연근 열수추출물과 타우린 혼합 공급군 (HFRT)

Description

I. INTRODUCTION 1 II. MATERIALS AND METHODS 7 1. Animals and Experimental diet 7 2. Preparation of Lotus Root and Leaf Hot Water Extracts 7 3. Experimental Design 9 4. Collection and Preparation of Samples 9 5. Analysis 11 5.1 In vivo 11 5.1.1 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