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기울과 배아에서 추출한 기름의 자동산화 및 광산화 안정성 및 미량성분변화=

Abstract

금강밀 또는 Dark Northern spring (DNS)의 밀기울과 밀배아로부터 추출한 유지 (WBG유)의 자동산화 및 광산화 안정성을 과산화물값, 공액이중산값, 유리지방산값, 지방산조성 변화로 평가하였고 산화기간동안의 토코페롤과 토코트리엔올, 카로티노이드, 인지질 함량 변화도 함께 측정하였다. 자동산화조건은 50℃에서 12일, 광산화조건은 5℃, 1700 Lux, 12일 이었다. 금강밀과 DNS에서 추출한 WBG유는 과산화물값에 뚜렷한 차이를 보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