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의 식사패턴이 체지방률과 비만도 및 BMI에 미치는 영향/

Abstract

본 연구는 대학생의 식사패턴이 체지방률과 비만도 및 BMI(체질량지수) 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고자 하였다. 조사대상은 서울과 인천에 위치한 대학교 2개교에서 인터넷을 통해 영양 및 체중조절에 관한 교양 강의를 수강하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하였으며, 남자 222명, 여자 191명, 총 413명의 설문지를 분석하였다. 그 결과는 조사 대학생의 74.1%가 25세 미만의 연령으로 나타났다. 주거상태는 65.6%가 자택에서 통학을 하였고, 나머지가 자취, 기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