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발생적인 멘토링과 자아발달 및 진로성숙도/

Title
자연발생적인 멘토링과 자아발달 및 진로성숙도/
Authors
윤영미
Keywords
자연발생적인 멘토링
Issue Date
2009
Publisher
인하대학교
Abstract
본 연구는 아동의 일상적인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일어나는 자연발생적인 멘토링이 어떠한 경향을 보이는지 알아보고, 자연발생적인 멘토링의 연결망과 기능은 유의한 관계를 보이는지, 자연발생적인 멘토링의 연결망 및 기능은 자아발달과 진로성숙도에 유의한 관계를 보이는지 알아보는데 그 목적을 둔다. 본 연구의 분석대상은 서울특별시, 인천광역시, 수원시, 성남시, 천안시의 5개 도시 8개의 지역과 중, 고, 대학 12개 학교의 학생 973명 이었다. 연구도구로는
Description
Ⅰ서론 = 1 1.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 1 2.연구문제 = 7 3.용어의 정의 = 8 Ⅱ이론적 배경 = 11 1.자연발생적 멘토링의 개념 및 특성 = 11 1)자연발생적 멘토링의 개념 = 11 2)자연발생적 멘토링의 특성 = 12 (1)멘토링의 연결망 = 15 (2)멘토링의 기능 = 21 2.자연발생적 멘토링과 관련 변인 = 24 1)자연발생적 멘토링의 중요성 = 24 2)자연발생적 멘토링과 자아발달 = 27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14318
Appears in Collections:
College of Social Science (사회과학대학) > Child Studies (아동심리학) > Theses(소비자아동학 석박사 학위논문)
Files in This Item:
14606.pdfDownload

Items in DSpace are protected by copyright, with all rights reserved, unless otherwise indicated.

Brow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