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 중국 청소년의 스트레스와 스트레스 대처방식/

Abstract

본 연구는 한국과 중국 청소년의 일상적 스트레스와 스트레스 대처방식에 관한 비교연구로서 두 나라 청소년의 일상적 스트레스와 스트레스 대처방식에 대한 경향성을 파악하여 향후 한국과 중국 청소년의 일상적 스트레스와 스트레스 대처방식에 관한 활발한 연구를 위한 기초자료를 제공하는 데 목적이 있다. 위의 연구 목적에 따라 다음과 같은 구체적인 연구문제를 설정하였다. 1. 비교문화집단의 성별과 학년에 따라 일상적 스트레스는 유의한 차이가 있는가? 2. 비교문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