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건강성과 자아존중감이 친구관계의 질에 미치는 영향/

Abstract

본 연구는 아동이 지각한 가족건강성과 자아존중감이 친구관계의 질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 살펴보는 것을 목적으로 하였다. 이를 위해 아버지의 교육수준에 따라 아동이 지각한 가족건강성, 자아존중감, 친구관계의 질이 차이가 있는지 알아보고, 아동의 성별에 따라 자아존중감, 친구관계의 질이 어떠한 차이가 있는지 살펴보고자 하였다. 또한 변인들 간의 관계를 규명하며, 아동의 성별, 아버지의 교육수준, 자아존중감, 아동이 지각한 가족건강성이 친구관계의 질에 어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