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질수지법을 이용한 돈육구이에서의 PM 배출계수 산정에 관한 연구

Abstract

현재 대기오염물질들의 증가로 인해 대기오염이 심각해지면서 대기질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졌다. 대기오염물질들에 대한 관심 증가에 따라 관련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는 가운데 최근 들어 고기구이에서 미세먼지(PM10, Particulate Matter 10)에 대한 기여도가 높다는 연구결과가 나오면서 고기구이가 주요 PM 배출원 중 하나라고 평가되고 있다. 우리나라 역시 고기구이에서 배출되는 PM에 대한 중요성을 인지한 여러 연구가 진행이 되고 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