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nic liguid를 이용한 팔라듐 촉매의 고정화 기술

Keywords ionicliguid를이용한팔라듐촉매의고정화기술

Abstract

커플링 반응은 탄소-탄소 결합 formation과 유기합성의 유용한 transformation의 가장 기본적인 방법 중 하나이다. 팔라듐 촉매는 커플링반응에서 높은 활동성을 가진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반응에서 단점이 하나 있는데 생성물과 재사용 될 homogeneous한 촉매의 분리가 팔라듐 금속이 뭉치고 침전되는 현상으로 어려워져 팔라듐 촉매의 활동성이 낮아지게 된다. 이런 문제점을 극복하기 위해 다양한 유기, 무기 solid support에서 팔라듐

Description

1. Magnetic Nanoparticle Supported-Catalysts for cross-coupling reactions 1 1.1 Introduction 1 1.1.1Magnetic nanoparticles 3 1.1.2 Cross-coupling reaction 3 1.2 Results and discussion 7 1.2.1 Heck reaction 10 1.2.2 Suzuki-Miyaura reaction 15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