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음파와 마이크로파를 이용한 MOF-177의 합성 및 이산화탄소 흡착연구

Abstract

초음파와 마이크로파를 이용한 금속유기구조체의 제조방법 및 이에 의해 제조된 금속유기구조체에 관한 것으로, 보다 상세하게는 질산아연염과 4,4,4˝-benzene-1,3,5-triyl-tribenzoic acid을 합성용매에 용해시킨 후 초음파와 마이크로파에 의하여 금속유기구조체를 보다 단시간에 균일한 크기의 결정으로 제조하는 방법 및 이에 의해 제조된 유기구조체에 관한 것이다. 제조방법은 마이크로파의 단 시간 내에 원하는 온도까지 용액을 가열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