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MMA 입자 크기 변화에 따른 PMMA/Ni 하이브리드 입자의 Ni shell 두께 및 자성의 세기 변화

Keywords pmma입자크기변화에따른pmmani하이브리드입자의nishell두께및자성의세기변화

Abstract

분산중합과 무전해 도금을 이용하여 core/shell (PMMA/Ni) 형태의 하이브리드 자성입자를 제조하여 Ni shell의 특성 및 보자력을 측정하였다. 첫째, Core 고분자의 크기에 따른 니켈 shell의 특성을 연구하기 위하여 분산 중합을 이용하여 다양한 크기(2.41, 5.06, 6.41 and 9.28 ㎛) 와 균일한 입자 분포도를 갖는 입자를 제조하였다. 둘째, 이 PMMA 입자의 표면을 Sn과 Pd로 표면 처리 한 후, 무전해 도금을 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