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분자 전해질 연료전지에서 연료 부족 시 발생하는 탄소 담체 산화 현상과 캐소드 전극 전위와의 관계=

Title
고분자 전해질 연료전지에서 연료 부족 시 발생하는 탄소 담체 산화 현상과 캐소드 전극 전위와의 관계=
Authors
김주태
Keywords
고분자 전해질 연료전지
Issue Date
2009
Publisher
인하대학교
Abstract
고분자 전해질 연료전지 (PEMFC)의 start-up / shut-down시 애노드에 발생하는 연료 부족은 연료전지의 장기 성능을 저하시키는 중요한 요인이다. 본 실험에서는 연료부족 상태를 인위적으로 발생시키기 위해서 애노드에 수소와 공기를 교대로 주입하였고, 연료전지 개별전극의 전위를 in-situ로 측정하기 위해 dynamic hydrogen electrode (DHE)를 연료전지에 삽입하였다. 애노드에 공기 / 수소 경계층이 형성될 때 캐소드 전
Description
1. INTRODUCTION = 1 2. LITERATURE REVIEW = 4 2.1 Carbon corrosion from air/fuel boundary = 4 2.2 Potential shift during carbon corrosion = 7 2.3 Dynamic hydrogen reference electrode (DHE) = 11 3. EXPERIMENTAL = 15 4. RESULTS AND DISCUSSION = 19 5. CONC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141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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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ege of Engineering(공과대학) > Chemical Engineering (화학공학) > Theses(화학공학 석박사 학위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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