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전체 장벽 방전 플라즈마와 헤테로폴리산 촉매의 복합 반응기를 이용한 벤젠 분해=

Abstract

본 연구에서는 저온플라즈마와 촉매를 이용한 벤젠 분해 반응을 수행하였다. 저온플라즈마를 이용한 벤젠 제거 공정은 낮은 에너지 효율과 부산물 생성 등의 문제점이 있는데, 본 연구에서는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 유전체 장벽 방전(Dielectric Barrier Discharge, DBD)과 촉매의 복합공정을 이용하여 벤젠 제거 효율을 조사하였다. H₃PW_(12)O_(40), H₄SiW_(12)O_(40), H_(5)PMo_(10)V₂O_(40)등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