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플라즈마를 이용한 이산화탄소의 분해로부터 카본 도핑된 이산화티탄의 합성과 합성가스 생성/

Abstract

이산화탄소는 대표적 온실가스로써 전체 온실가스 배출량의 80%를 차지한다. 각종 협약에 의해 규제되는 이산화탄소의 배출을 줄이기 위해 많은 연구가 진행 중이다. 본 연구에서는 열플라즈마를 이용하여 이산화탄소를 분해함과 동시에 2차 생성물을 생성하는 실험을 수행하였다. DC Arc 플라즈마를 이용하여 이산화탄소를 분해하고 TiCl₄를 주입하여 카본 도핑된 TiO₂를 합성하였다. TiCl₄를 주입하였을 때 이산화탄소의 분해율이 증가하였고 이산화탄소 유량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