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타늄을 기초로 한 혼합산화물의 합성 및 광촉매적 특성 연구/

Abstract

졸-겔법을 이용한 알루미나-타이태니아 솔리드솔루션의 합성과 광촉매적 활성조사 본 연구에서는 졸-겔법을 사용하여 다양한 조성에서의 알루미나-타이태니아 합금 산화물을 합성하고 합성된 물질을 이용한 아세트 알데하이드의 광촉매적 분해를 통해 광촉매적 활성을 조사하였다. 이소 프로판올에 녹인 알루미늄 아이소프로폭사이드와 타이타늄 부톡사이드를 전구체로 사용하였으며, 합성된 물질의 조성은 혼합액속의 각각의 전구체의 농도를 이용하여 조절하였다. X-ray diffr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