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1 액체연료전지를 위한 지속가능 전극촉매 개발=

Abstract

이 논문은 C1 액체연료전지의 성능에 영향을 주는 anode 및 cathode를 전기화학적 방법 및 화학적 방법을 활용하여 제조하고 이를 반쪽전지 및 단위전지에 적용한 후 결과에 대해 고찰하였다. 또한 산업폐수 등에 포함되어 있는 질산성 질소의 전기화학적 처리 방법에 대해서도 기술하였다. 우선 직접 개미산 연료전지에서 개미산의 산화반응을 향상시키고 성능을 유지할 수 있는 anode 촉매물질에 대해 연구하였다. 문헌 등의 고찰을 통해 bismuth, an

Description

Chapter 1. Introduction = 1 1.1. Theory of fuel cells = 1 1.2. Electrochemical oxidation of C1 molecules = 4 1.3. Direct liquid fuel cells = 6 1.4. Roles of reaction modifiers = 11 Chapter 2. Materials and technologies = 13 2.1. Cyclic voltammetr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