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본블랙의 표면 개질과 미니유화 중합에 의한 고분자 캡슐화=

Abstract

카본블랙은 화학 산업에 있어서 고무, 잉크, 페인트, 토너 수지 등에 대부분이 사용되고 있으며, 카본블랙이 사용되기 시작한 지는 거의 100년 가까이 되었으며 그 동안 제조방법의 발달과 함께 다양한 등급의 제품개발이 활발히 이루어져왔고 이에 따라 꾸준한 시장의 변화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러한 카본블랙을 고품질의 제품으로 만들고자 이번 연구를 진행하였습니다. 먼저 카본블랙은 표면성질에 의해 응집현상이 잘 일어나 응용을 하기 위해서는 분산성 향상이 선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