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역적 부가-쪼개짐 사슬 이동 물질이 결합된 블록공중합체가 고분자 입자 형성에 미치는 영향=

Abstract

친수성 4-비닐피리딘과 친유성 스티렌 단량체들로부터 분자량 분포가 좁은 양친성 블록공중합체가 4-톨루익에씨드디티오 벤조에이트를 이용한 가역적 부가 쪼개짐 사슬 이동법을 사용하여 만들어졌다. 4-톨루익에씨드 디티오벤조에이트는 중합 반응시 α-탄소에 형성되는 라디칼이 부피가 큰 페닐에 의해 안정화 될 수 있고, 카르복실 산 작용기에 의해 비 편재화 될 수 있어 중합 시 좋은 리빙성을 나타낸다. 폴리스티렌과 폴리 4-비닐피리딘이 블록으로 이루어진 블록공중합체

Description

1. INTRODUCTION = 1 2. THEORITICAL BACKGROUND = 5 2.1 Living Radical Polymerization = 5 2.1.1 Introduction = 5 2.1.2 General Features of LRP Systems and Differences with Conventional RP Systems = 7 2.1.3 Examples of Current LRP = 17 2.2 Block cop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