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dified SMD의 설계와 구배 용출에서의 체류 거동에 관한 연구=

Abstract

Part Ⅰ SMB 공정과 같은 연속분리공정의 설계를 위해서는 분리 컬럼에서 시료의 체류거동을 설명할 수 있는 equilibrium theory가 주로 사용되고 있다. 이 이론으로 체류거동은 컬럼에서의 체류 속도로 쉽게 설명이 가능하다. 이 연구에서는 수치 해석적인 방법을 이용한 SMB 공정의 설계방법을 사용하여 해석적 해를 구할 수 없는 복잡한 흡착식에도 사용할 수 있는 설계방법을 제안하였다. 또한 modified Langmuir isotherm 에

Description

Part Ⅰ Numerical Design of SMB and Modification of SMB Process = 6 1. Introduction = 20 1.1 Simulated Moving Bed (SMB) = 20 1.2 Design of SMB = 25 1.3 Modification of SMB Process = 27 1.4 Purpose of this Work = 32 2. Theory = 33 2.1 Quasilin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