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동시험을 통한 프로펠러의 성능해석

Abstract

프로펠러는 회전하여 추력을 발생시키는 추진 기관의 일종으로써, 깃끝 속도의 한계로 인해 비교적 느린 항공기에 사용한다. 그러므로 주로 저가의 무인 항공기나 초소형 항공기에 사용되어 지는데 프로펠러가 사용된 무인 항공기 추력 시스템은 프로펠러 성능과 엔진성능 그리고 항공기의 모형이 종합적 으로 고려되어져야 한다. 그러나 초기 설계 단계의 항공기나 모형항공기용 엔진과 프로펠러를 사용하는 무인항공기나 초소형 항공기는 추진기관의 성능이나 특징이 구체적으로 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