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형 정보를 이용한 항공기 지형 충돌 회피 경고 알고리듬 연구

Title
지형 정보를 이용한 항공기 지형 충돌 회피 경고 알고리듬 연구
Authors
정명진
Keywords
지형정보를이용한항공기지형충돌회피경고알고리듬연구
Issue Date
2010
Publisher
인하대학교
Abstract
항공기 사고의 주요 원인 중 하나인 지형 접근 비행(CFIT : Controlled Flight Into Terrain)은 이착륙과 같은 지형 근처에서의 비행이나 야간 비행, 또는 바다 위를 비행하고 있을 때에 주로 발생한다. 또한, 저고도 비행에 대해서 고정익 항공기는 회전익 항공기와 다르게 앞으로만 향하고, 속도도 상대적으로 빨라서 지형 충돌에 더욱 취약하다는 점을 고려하여야 한다. 이를 해결하기 위하여 대지 접근 경고 장치(GPWS : Ground
Description
1. 서론 1 1.1 CFIT 1 1.2 충돌 회피 경고의 필요성 2 1.3 TSO-C151b 5 1.3.1 TSO-C151b 개요 5 1.3.2 TAWS의 기능 5 1.4 대지 접근 경고 장치의 구성 7 1.5 연구 목표 8 2. 기술 현황 10 2.1 연구 및 특허 기술 현황 10 3. 알고리듬 14 3.1 입출력 구성 14 3.2 출력 경고 15 3.2.1 과도 하강률 경고(Sink rate Pull
URI
http://dspace.inha.ac.kr/handle/10505/135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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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llege of Engineering(공과대학) > Aerospace Engineering(항공우주공학) > Theses(항공우주공학 석박사 학위논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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