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음속 흡입구 유동의 수치모사/

Abstract

Bleed 영역이 있는 흡입구 주위의 초음속 유동에 대한 수치 모사를 수행하였다. 이를 위하여 축대칭 RANS(Reynolds Averaged Navier-Stokes)방정식과 2-방정식 난류 모델 방정식을 기반으로 한 기존의 코드에 bleed 경계 조건을 적용하였다. 개발한 코드에 적용한 bleed 경계 조건은 constant-pressure bleed 모델로 이는 공기실(plenum chamber) 내의 압력이 일정하다고 가정한 모델이다. 본 논문에